무료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설치법 확실히 알아보자

2015. 2. 17. 23:00 ETC/유용한 프로그램

무료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설치법 확실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자랑하고 국민 PC보급률이 90%을 훌쩍 뛰어넘는 그야말고 IT초강대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령자들이 아니면 웬만한 사람들은 컴퓨터 사용법을 잘 숙지하고 있죠.





그런데 우리나라도 처음부터 이렇게 모든 사람이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나라는 아니였어요. 불과 제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만해도 컴퓨터가 있는 집이 그렇게 많지 않았고 지금처럼 다방면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대도 아니였던 기억이 나네요. 컴퓨터보단 밖에서 뛰어노는게 더 재밌던 시절이죠!







일단 컴퓨터 사용법도 잘 모르고 인터넷도 제대로 발달하기 전이라 컴퓨터로 막상 할게 없는 것이 그 이유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또 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글타자연습인데요. 모두가 컴퓨터가 어색하던 시절 마치 전문가처럼 타자속도가 빠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오늘은 이 타자연습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 건데요. 타자하면 다들 떠오르는 프로그램이 있죠? 정말 국민프로그램이라고 할 만큼 컴퓨터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거쳐간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발전을 거쳐 온라인으로도 서비스가 된다고 하네요.





사실 이제는 번거롭게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까지 타자연습을 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죠. 그래서 한컴에서도 온라인으로 이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인터넷에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상단 링크된 사이트 하나를 볼 수 있어요.





한컴에서 서비스하는 홈페이지인데요. 패키지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전 처럼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역시 지원하고 있어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타자연습은 예전에 우리가 알던 회색화면의 그 딱딱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이제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화된 인터페이스와 상대방과의 타자속도 대결 등의 서비스까지 선보인다고 해요. 오랜만에 한글타자연습 한번 해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