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하기

2014. 3. 20. 15:36 ETC/컴퓨터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하기


익스플로러9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에러가 뜨면서 익스플로러가 종료되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이런문제는 타 프로그램과 익스플로러가 충돌을 하면서 

일으키는 오류로 알려져있는데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있을때,

두번째 방법은 익스플로러의 추가기능과 충돌이 있을때 해결법입니다.





먼저 익스플로러를 기본 설정으로 되돌리는 작업부터 해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있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세요.





고급탭을 클릭하신후 원래대로를 클릭하면

기본설정으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반드시 개인설정 삭제에 체크를 하시고 다시설정을 클릭하세요.

기본설정으로 복원이 완료되면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다시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옵션 하위 메뉴인 브라우저 추가기능 관리를 클릭하세요.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추가 기능 목록에 있는 기능들을 선택한후 사용안함을 클릭하고 문제가 해결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른 추가기능을 사용안함을 클릭해서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반복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의 해결방법이었고


이렇게 하고나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아니면 크롬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