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 예정인 구글 메세지앱 아이메시지 뛰어넘을 수 있나?

2018. 5. 9. 09:35 IT정보/IT뉴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갈아탄 사람들은 계속해서 아이폰의 늪(?)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헤어나올 수 없는 이유는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사용하는데 있어 편리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중에 하나가 '아이메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메시지를 안드로이드용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 메세지앱 ''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왓츠앱을 이겨보겠어!





구글 메세지앱 '챗'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인기인 왓츠앱을 이길만한 상대가 되기 위해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은 이 구글 메세지앱은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 아닌 처음 진행했던 '알로' 이후에 다시 등장하는 것인데요.


안타깝게도 '알로'는 큰 성과를 내지 못했는데, 구글에서는 이번에는 어떻게든 성공시켜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메세지앱 '챗', 기능은?




구글 메세지앱 '챗'은 메신저 앱으로 SMS, MMS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화질이 좋은 사진, 영상, GIF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라인과 같은 메신저앱에서나 상대방의 읽음 표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용 구글 메세지앱도 상대방이 문자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시도 중인 것 중에 하나로 윈도우PC에서도 동작하도록 하여, PC에서도 구글 메세지앱을 통해 SMS, MMS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 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Android용 구글 메세지앱 문제는?




페이스북의 왓츠앱에서는 메신저를 보내고 읽는 사람만 볼 수 있는 암호화가 되어 있는 반면에 SMS, MMS는 암호화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