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우스도 꽤 편리하다고!

2017. 6. 23. 10:21 IT정보/IT이야기



무선마우스


컴퓨터에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가 있는 마우스입니다. 무선 수신기를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것입니다! 선이 없어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또는 충전기를 사용하므로 주기적으로 충전해야하는 불편함이 고, 유선 마우스보다 무겁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유선마우스보다는 아직 정밀한 움직임이 어렵지만 그 차이가 크지않기때문에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사실 컴퓨터에서는 무선마우스가 그렇게 큰 쓸모가 있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노트북에는 굉장히 유용한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노트북같은 경우에는 다른 용도로 구매하는것도 있지만 휴대하고 다니면서 해야할 일들을 해겨라기 위해서 들고다니느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에 마우스를 연결하거나 하면 선이 길고 거치적거려서 불편함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선이 없는 시대가 온다!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도 주목해야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충전을 하거나 배터리를 갈아야하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 번거로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무선 마우스를 별로 좋아하지않을것같습니다. 유선 마우스는 노트북에 연결하고 그대로 들고다니면 상관없지만 무선마우스는 청전을 하다가 마우스를 두고 다니는 일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저번에 동생이 노트북에 무선마우스를 이용해서 업무를 하는것을 보았는데 디자인은 그저 그랬지만 왠지 신기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정말 편리해보이기도 하지만 충전을 해야한다는것이 솔직히 제일 불편할것같습니다. 예비배터리도 충전해놓고 두고다닐때가 있는데 특히나 무선 마우스라면 말할것도 없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ㅠㅠ



세상이 점점 좋아지면서 더 편리한것과 보다 쉬운것들을 추구하게 됩니다. 물론 좋은 방식으로 발전되는것은 좋지만 왠지 서운한 마음도 같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편리하지만 충전을 해야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는 무선 마우스. 편리함과 불편함의 사이에 있는 무선마우스, 보다 편하게 마우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많이 사용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