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내가 지킨다! 스마트 홈 시큐리티 초인종 VEIU!

2017. 6. 2. 18:24 IT정보/IT소식




방패를 기안으로 만든 회사 Eques, 초인종 개발


사물인터넷은 점점 인터넷과  스마트 기기와 연결되어 일상의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를 창안해 만든 것이 바로 이 초인종인데요. 우리가 집에서 하루에 비어있는 시간, 누군가 내 집에 방문했을 떄 앱으로 확인해 대답하고 녹음할 수 있는 스마트 초인종 VEIU 입니다.



초인종으로 제작된 VEIU 제조사인 Eques는 그리스어로 방패와 보호를 뜻하는 이지스의 어원에서 창안이 된 회사의 명을 가지고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에서 VEIU 스마트 초인종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VEIU는 홈 시큐리티의 장비로, 집안에서 확인하는 인도어 시스템입니다.




보통 초인종이 아니다


이 제품은 초인종 기능이 포함된 25.3x18.2x17.5cm 그기를 가지고 있는데, 밖에 카메라의 해상도가 720p, 180도 화각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야간의 촬영도 가능하기에 움직임이 감지가 되면 스냅 사진을 찍거나, 스마트폰으로 경고를 하는 시스템도 구축이 되어져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는 교체가 아닌 충전으로, 충전을 하면 최대 2개월동안 지속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문 앞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집 안에서 바쁘게 청소를 하거나 샤워를 하고 있을 경우, 집안의 부재로 인한 택배를 못 받을 때 또한 수동 적외선 센서는 기존의 초인종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작동합니다. 스마트 기기에서 VEIU 앱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을 확인하고 방문자와 얘기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스마트 홈 어플라이언스는 월마다 돈을 내는 유료 서비스로 구축이 되어져 있는데요. 하지만 VEIU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앱은 배터리 부족 경고 및 실내 터치 스크린에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있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