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물론 인스타그램 통화도 가능해진다!

2018. 4. 12. 11:35 IT정보/IT이야기




페이스북 다음에 가장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별스타그램 또는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이 인스타그램이 사진을 올려서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는 것은 물론 통화 기능도 생길 것이라는 조짐이 보입니다. 





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은 자신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사람과 친구를 맺어 상대가 올리는 사진을 볼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통해서 내가 모르는 사람과의 팔로우를 통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죠.


인스타그램은 이런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통해 여러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친목도모 SNS가 될 수도 있고, 때론 회사 및 상품 홍보인 마케팅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죠. 


이렇게 단순 사진 공유를 할 수 있는 SNS라고 생각했는데 앱 설치파일 속에 음성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화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 정말일까?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이 생길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는 언론사에서 지난번 GIF 애니메이션 스티커의 기능을 애플리케이션 설치파일 속에서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저번처럼 똑같이 설치파일 속에서 통화 기능 파일을 발견했기 때문에 곧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전화가 가능한 것이 아닐까 예측하는 바인거죠. 



10대 사이에서 최고일 듯!





한창 페이스북이 유행일 때, 젊은 사람들이 모두 이 앱을 통해 메신저를 주고받았죠. 그리고 통화 기능이 추가되고 나서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세는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인 관계로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이 생긴다면 특히나 10대들 사이에서 많은 이용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