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시계? 특별한 아날로그 시계!

2017. 12. 7. 10:31 IT정보/IT이야기



소중한 사람이라는 범위는 옛날에는 가족에서 그치는 것 같았지만, 요즘은 범위가 넓어져 가족을 넘어 광범위해졌습니다. 소중한 사람들이 어디에서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약속이나 회의 혹은 식사 등 같이 활동해야 할 때, 혹은 긴급하게 출장이나 멀리 가야할 일이 있을 것입니다.




특별한 아날로그 시계 Eta Clock


Eta Clock은 사람들이 있는 곳을 아날로그 시계 모양으로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가장 중요한 사람들이 연결되도록 만들어진 장치입니다.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디자인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는 Eta Clock은 시간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시간과 교환합니다. 


가족을 다시 연결시키는 장치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소중한 사람들과 연결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Eta Clock의 특징


Eta Clock은 기존의 시계에 대한 편견을 바꾸는 장치로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연결성을 부여하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인 가구의 시계처럼 집안을 장식하는 디자인으로 어떤 가구와도 어울리지만, 가족 혹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구성원의 언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ta Clock은 나무를 기본적인 소재로 사용하였습니다. 레이저 각인기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의 있는 12곳을 나무위에 새기고, 구성원의 위치를 알려주는 알루미늄으로 된 시침은 Anodized 처리를 통해 견고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ta Clock의 앱


Eta Clock이 작동하는 원리는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통하여 위치정보를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하고, 위치정보에 따라 Eta Clock의 바늘은 아이콘을 찾아 움직입니다. 


사용자를 Eta Clock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가족이나 친구등 소중한 사람들이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계정을 만들어서 위치 정보를 공유하면 가능합니다. 


원하는 위치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 앱의 아이콘에 따라 위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사나 이직 등의 이유로 기존의 등록 위치를 삭제하고, 새로운 위치를 다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Eta Clock은 초기 앱 설정에는 블루투스를 사용하고, 평상시의 연결은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위치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