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내비게이션을 바로 실행시키다? 자성 스마트 마운트!

2017. 11. 28. 11:20 IT정보/IT뉴스



차량용 내비게이션 보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원하는 지도의 빠른 업데이트, 주변사람의 추천 등의 복합적인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을 차량에 거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자성 스마트 마운트 QLYX


QLXY는 거치만 하더라도 바로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게 만드는 스마트 마운트이고, QLYX는 다양한 마운트 방법을 연구하였고, 자성의 원리를 이용하여 자동적으로 앱을 실행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강한 자성을 통해 잘 떨어지지 않게 설계가 되었지만 얇아서 스마트폰에 두께감이 없습니다. 


차량 외에도 사무실이나 가정에 설치를 해 놓을 수 있으며, 거치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은 사용자에게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QLYX의 특징


QLYX는 단순하면서도 안전합니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자체 앱을 통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전환되며, 차량일 경우 빠르게 실행되고 내비게이션으로 전환됩니다.


특히, 운전을 하려고 차에 탑승 했을때 네비게이션 앱을 찾다가 각종 SNS, 메세지, 인터넷 등 다른 것에 정신이 팔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QLYX 스마트 마운트에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다고 다른 일반 마그네틱 마운트에 붙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QLYX에 부착할 때 처럼 앱이 실행되지 않을 뿐이지 다른 자성체에도 붙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 후면에 붙이는 금속은 자석에는 붙지만 자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NFC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LYX 앱


스마트폰의 앱을 실행시키는 원리는 마운트에 거치되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QLYX 앱을 실행시키기 때문입니다. QLYX 앱은 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하며, 내부의 설정으로 빠른 지도 연결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지원되는 앱을 늘리고 있으며, 현재는 Waze와 같은 사용자 참여형 내비게이션 앱과 Spotify같은 음악 스트리밍 그리고 Apple Maps 및 Google Maps 등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