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이제 없어서는 안 될 인공지능!

2017. 10. 9. 17:47 IT정보/IT소식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이라고 하면 먼 미래의 어려운 기술로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인공지능이 탑재되고 국내 대형 포털이 인공지능 관련 앱을 개발하는가 하면, 운전 중에도 인공지능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게 되면서 차츰 익숙해졌습니다. 오늘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프리즈마


어떤 평범한 사진이라도 멋진 예술 작품으로 변신시키는,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인공지능 포토앱 프리즈마입니다. 고흐, 피카소, 몬드리안, 뭉크 등 유명한 화가들의 화풍을 그대로 따라서 저장된 사진에 적용하는 놀라운 기술입니다. 


서른 개 이상의 필터를 통해 빈티지, 스케치, 만화, 모자이크 등 자유자재로 변모해 재미를 더했는데, 프리즈마는 일반 사진 프로그램과 달리 단순히 필터를 이용해 색감, 모양 등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의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고, 인공지능과 인공신경망을 이용해 재 드로잉 하는 방식입니다.



마이셀럽스


마이셀럽스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함께 만든 신개념 취향 검색 서비스로, 타, 영화, 웹툰, 와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표현과 상황 등을 인식해 필터 검색 방식을 제공합니다. 




마이셀럽스는 아직 테크 스타트업이긴 하지만 머신 러닝 기반의 데이터 처리 기술, 검색 엔진 자동 최적화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


최근 미국 최대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출시 행사를 열고 선주문 고객 서른 명에게 차량을 공급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구현하는 센서 시스템을 장착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는데, 아우디 A8 역시 AI 컴퓨팅 기업 엔비디아의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해 인공지능 트래픽 잼 파일럿 기술로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탑승자 운전의 질을 향상시키고 편의를 높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을 접목한 자율 주행 기술은 계속 개발되고 있어서 도로 위에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