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kbs 온에어 무료로 보는 방법

2016. 1. 2. 08:00 ETC/생활 정보

간단하게 kbs 온에어 무료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해의 두 번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이렇게 한 살을 먹는 새해가 오면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간다고 느껴졌는데요. 작년에 내가 무엇을 했나 생각하면 마음이 씁쓸해집니다. 하지만 과거보다 미래가 더 중요하다는 말처럼 앞을 향해 나아가면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주말에 저처럼 집에만 있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피곤하다는 핑계로 잘 나가지 않는데요. 온종일 TV를 보는 것만으로도 휴식도 되고 스트레스도 풀려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TV를 보다 보면 엄마의 잔소리가 시작되는데, 그래서 찾은 방법이 인터넷으로 kbs 온에어를 보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PC만 있으면 되는데, 회원가입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클릭 몇 번이면 볼 수 있어 누구나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테니 천천히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PC를 켜신 후 인터넷 창을 엽니다. 그 후 검색창에 'KBS'를 검색해 주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화면 왼쪽 상단을 보시면 'On Air'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아래에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면 바로 채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이 필요 없이 바로 TV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시간이다 보니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보실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다른 정규채널 및 종편채널을 보고 있습니다. 간혹 회원가입을 해야 볼 수 있는 곳도 있지만, 결재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kbs 온에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전에는 휴대전화로 DMB를 보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실시간 TV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나이가 많은 편은 아닌데도 성인이 된 후 많은 것이 바뀌었는데요. 앞으로 어떤 것이 얼마나 더 바뀔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