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청년인턴제 취업지원금 혜택 여기서 알아보세요

2015. 12. 23. 22:00 ETC/취업 이야기

2016년 청년인턴제 취업지원금 혜택 여기서 알아보세요



저는 청년실업의 한가운데서 운이 좋게 취직을 한 사람입니다. 물론 대기업을 다니는 것은 아니지만, 열심히 하면 좋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본인의 눈을 조금만 낮춘다면 세상에는 참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청년인턴제 취업지원금에 대한 이야기인데, 우리 사회초년생들이 이런 제도를 잘 활용해서 좋은 곳에 취업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제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면 취업을 하는 사람과 기업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제도입니다. 취업자는 인턴이지만,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기회를 주고 기업은 인건비와 여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제도는 취업자 모두에게 혜택을 드리지는 못합니다. 해당 제도는 현재 미취업 상태에 있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또한, 고등학교나 대학 졸업예정자의 경우 마지막 학기에 재학 중인 자여야 합니다. 여기서 유의하셔야 할 것은 졸업 후 고용보험 피보험 경력이 연속 12개월 이상인 분은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건이 신청자에 대한 조건이라면 기업에도 조건이 필요합니다. 고용 보험상 우선지원대상기업으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중소기업이어야 합니다. 기타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기업에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월 60만원을 3개월간 지급하며 정규직 전환 시 추가지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해당 제도로 취업을 하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이런 제도를 알기 전에 취업했는데요. 그 전에 알았다면 더 넓은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으로 많은 분이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청년인턴제 취업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는 평생을 일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내가 취업이 안되는 것은 앞으로 힘든 삶을 위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으로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자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