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아파트투유 청약 방법 쉽게 알아보기

2015. 12. 12. 12:00 ETC/생활 정보

유용한 아파트투유 청약 방법 쉽게 알아보기



다들 즐거운 토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온종일 집에서 뒹굴고 있는데요. 계속 잠을 자다가 이제야 일어나서 밥을 먹고 컴퓨터를 하는 중이랍니다. 오늘은 약속이 없어 집에서 푹 쉴 예정입니다. 내일은 친구들과 볼링을 치러 가기로 했는데, 적당히 놀아서 월요일에 힘들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아파트투유 청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집을 구하는 분들에게는 청약하는 것도 정말 큰일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이런 업무를 발품을 팔 필요 없이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제 포스팅을 보시고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을 통해 이용하게 될 텐데, 인터넷 검색창에 '아파트투유'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검색될 것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APT 청약신청'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유의사항에 체크를 하게 되고 개인정보처리에 동의해줍니다. 그 후 화면 맨 아래에 보이는 '청약신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꼭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되고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현재 청약이 진행되고 있는 아파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선택에서 원하시는 아파트를 선택해 주신 후 '다음 단계'를 눌러 줍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이미 접수가 마감된 곳이었는데요. 접수 여부 부분을 보시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후 방법은 계속해서 선택해 주신 후 청약신청금납, 청약신청내용확인을 끝으로 아파트투유 청약 방법은 끝이 납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지 않나요? 이 홈페이지에서는 청약뿐만 아니라 당첨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나중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