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폐업신고절차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2015. 12. 10. 11:50 ETC/잡다한 이야기

인터넷으로 폐업신고절차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우리의 인생을 한 치 앞을 보기 힘들다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그러다 보니 잘되는 일도 있는 만큼 마음대로 안 되는 일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패도 결국 성공의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패는 항상 기분이 좋을 수 없습니다. 특히 사업하다가 잘못되어 더는 유지할 수 없는 날이 온다면 폐업을 결정해야 하는데, 이 폐업도 절차에 따라서 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폐업신고절차입니다. 제 포스팅을 읽는 분들이 좋은 마음은 아니겠지만, 앞으로 더 좋은 일들만 있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참 많은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 또한 그런데, 인터넷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화면 중간을 보시면 큰 그림의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메뉴 중 '신청/제출'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노란색 상자로 된 '신청업무'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휴폐업신고'를 클릭해 줍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꼭 필요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 해당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지만, 이때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하니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바로 휴, 폐업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신청인, 신청내용을 작성해 준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미리 보기 형식으로 위와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모든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지금까지 폐업신고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힘들게 일군 회사인데, 이런 일은 참 간단히도 끝나는 것 같습니다. 이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개인, 사업자의 세금 관련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니 기억해 두셨다나 나중에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