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퇴직금계산방법 확실하게 알아보는 방법

2015. 12. 8. 12:00 ETC/생활 정보

유용한 퇴직금계산방법 확실하게 알아보는 방법



요즘은 날씨가 너무 추워 밖을 나가기가 정말 싫은 것 같습니다. 특히 회사에 나가야 하는 아침이면 나가지 말까? 라는 고민을 수십 번은 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먹고 살아야 하는 문제이니 쉽게 결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다 보면 저와 같은 단순한 문제가 아닌 중요한 문제로 퇴직을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오늘은 이런 선택을 하신 분들을 위해 퇴직금계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퇴직하면서 돈을 생각하는 것이 조금은 무례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내가 회사에서 열심히 일한 만큼에 대한 보상이기 때문에 꼭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퇴직금이라는 것은 몇 가지 원칙을 적용해서 금액이 적용되는데, 이 계산법을 알아보고 계산한다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계산을 손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인터넷 검색창에 '고용노동부 e 자가진단'을 검색해 주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을 보시면 '나의 퇴직금 계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계산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먼저 입사 일자와 퇴직 일자를 적어 주신 후 '평균임금계산'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근무 기간이 자동으로 설정되게 되는데, 여기서 기본급, 기타수당 등 정확하게 작성해 주신 후 바로 아래에 있는 '평균임금계산'을 눌러주신 후 '퇴직금계산'을 순서대로 눌러주게 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퇴직금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하지만, 결코 퇴직이라는 단어는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이왕 퇴직하실 거면 앞으로의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정하셨길 바랄 뿐입니다. 퇴직을 결심하고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이 모두 잘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