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스러운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해결방법 알아보세요

2015. 8. 11. 18:00 ETC/모바일 정보

당황스러운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해결방법 알아보세요



우리 생활에서 스마트폰이 없으면 어떨까요?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없어도 살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시면서 아마 스마트폰으로 이 글을 읽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스마트폰이 하루만 없어도 엄청난 불편함을 호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물품이 되어버렸는데요. 하지만 이 스마트폰도 기계로 되어 있다 보니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떨어트려서 어디가 깨진다면 A/S 센터에 가서 갈면 되지만, 갑자기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난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아이폰 등 다른 OS를 이용하는 분들은 해당하지 않는 이야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의 종류가 많다 보니 모든 스마트폰의 방법을 알려드릴 순 없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갤럭시 S5 모델이지만, 방법은 어느 스마트폰이나 비슷하니 응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본인 스마트폰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 후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까지는 많이 해보셨을 것 같은데, 본인이 다운로드 받거나 원래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다양한 모양의 메뉴버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 중 '사용 환경 재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다시 한 번 물어보는 창이 나오게 될 텐데, 이 설정은 지금까지 설정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설정들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지워지는 것은 아니고 설정만 초기화 시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 때에는 프로그램이 꼬였을 때 나오는 증상으로 실타래가 뭉친 것을 가위로 자르는 것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결방법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모두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