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도를 최고로 높여주는 게이머 스피커!

2018. 4. 25. 09:10 IT정보/IT사용기




최근 게임 속 가상현실의 세계를 보여주는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가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게임 속 세상의 그래픽이 정말 최고라고 생각고 왠지 미래에 영화에서 그려낸 게임 속 세상에 살지 않을까 잠시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나오는 컴퓨터 게임만 봐도 이곳이 게임 세계인지 현실인지 잘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구분되지 않은 게임 속 세상에 좀 더 집중해서 빠지게 하는 게이머 스피커가 있다 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게이머들이 원하는 스피커





게이머 스피커인 '로지텍 G560'은 겉모습만 보면 일반 스피커와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내는 2.1 스피커랍니다! 


영화를 볼 때나 서라운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 게임 속 세상에 좀 더 집중하고 싶은 게이머들은 서라운드가 좋은 스피커를 찾곤 하는데 G560은 게이머들이 찾는 스피커라고 할 수 있죠.





4개의 RGB 조명





스피커면 소리만 잘 나오면 됐지 뭘 더 바래야 하느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리만큼 중요한 것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조명이 아니겠습니까?! 


게이머 스피커인 G560에는 4개의 RGB LED 조명이 있는데, 그냥 조명을 내는 것이 아닌 게임 속의 색상과 동일한 톤의 색상이 방 안을 비추기 때문에 게임의 몰입도는 최고랍니다!



게이머 스피커 과연 얼마?





서라운드 효과는 물론 게임 속 세상의 색상과 비슷한 색을 방 안을 비추는 LED 조명 기술까지 있는 게이머 스피커인 로지텍 G560 모델의 가격은 과연 얼마일까요?


이 제품의 가격은 199.99달러이고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약 21만 원이랍니다. 


그리고 이 스피커는 예약해야지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예약 후 구매하시기 바래요!




혼자있어도 외로울 틈이 업게 해주는 1인가구 로봇이 있다면?

2018. 4. 19. 11:43 IT정보/IT이야기




결혼하려면 한 두 푼 비용으로는 턱도 없음을 깨달은 젊은 청춘은 결혼하는 것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애는 하되 결혼을 하지 않는 '비혼족'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1인가구가 늘어날 전망이죠. 


하지만 아무리 혼자 사는게 편하다고 해도 심리적으로 몰려오는 외로움을 어디다가 하소연할 곳이 없을 텐데, 이런 외로움을 해소 시켜주는 1인가구 로봇이 등장했습니다.





연세대, 카이스트의 만남





1인가구 로봇은 연세대와 카이스트의 합작품으로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라 하면 AI기술, IOT, 클라우드 컴퓨터 등 여러 가지 기술이 하나의 로봇에 탑재되어 있어 사람과 1대 1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혼자 삶에 만족, 그러나 외로움





요즘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그다지 많이 선호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혼자서 살아가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고 굳이 감정적이 소모를 하면서 타인에게 맞춰줘야 할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기에 주변 사람과 교류를 하지 않는데요.


즉, 혼자사는 삶에 대해 만족하고 살아가지만, 마음 구석 한 편에는 왠지 모를 외로움이 사무쳐 있는데, 이런 사람들에게 딱 필요한 것이 1인가구 로봇이 아닐까 싶습니다.



친구의 상황도 알려준다?





1인가구 로봇에는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기 위해 카메라는 탑재하지 않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시켰습니다.


집에 1인가구 로봇이 있는 친구와 연동하여 친구가 현관에 들어오면 "친구가 퇴근했나 봐~" 라면서 나에게 알려주곤 합니다.


이는 같이 살지는 않지만 삶을 공유하여 집에 혼자가 아닌 듯하게 하여 사용자가 외로움을 덜 느끼도록 하는 거죠.


1인 가구의 삶도 걱정해주는 로봇이 등장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발전하는 기술이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하네요...:)




사진은 물론 인스타그램 통화도 가능해진다!

2018. 4. 12. 11:35 IT정보/IT이야기




페이스북 다음에 가장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별스타그램 또는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이 인스타그램이 사진을 올려서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는 것은 물론 통화 기능도 생길 것이라는 조짐이 보입니다. 





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은 자신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사람과 친구를 맺어 상대가 올리는 사진을 볼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통해서 내가 모르는 사람과의 팔로우를 통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죠.


인스타그램은 이런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통해 여러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친목도모 SNS가 될 수도 있고, 때론 회사 및 상품 홍보인 마케팅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죠. 


이렇게 단순 사진 공유를 할 수 있는 SNS라고 생각했는데 앱 설치파일 속에 음성과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화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 정말일까?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이 생길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는 언론사에서 지난번 GIF 애니메이션 스티커의 기능을 애플리케이션 설치파일 속에서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저번처럼 똑같이 설치파일 속에서 통화 기능 파일을 발견했기 때문에 곧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전화가 가능한 것이 아닐까 예측하는 바인거죠. 



10대 사이에서 최고일 듯!





한창 페이스북이 유행일 때, 젊은 사람들이 모두 이 앱을 통해 메신저를 주고받았죠. 그리고 통화 기능이 추가되고 나서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세는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인 관계로 인스타그램 통화 기능이 생긴다면 특히나 10대들 사이에서 많은 이용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