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그 차이점이 궁금하다!

2017. 10. 6. 16:45 IT정보/IT소식


카카오뱅크가 금융권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인터넷 전문은행임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리고 카카오뱅크가 인기가도를 달리는 동시에 함께 주목받는 또 다른 인터넷 전문은행이 있는데, 바로 케이뱅크입니다. 국내 1, 2호 인터넷 전문은행 중 어떤 은행을 이용할 지 고민이라면 이제부터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서비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모두 휴대전화와 신분증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실명 확인을 하면 신청자 명의의 타행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이때 입금자명이 확인하는 것으로 본인 입증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 사이로 제한하고 있고, 뱅킹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고, 올해 말까지 ATM 수수료는 물론, 주요 은행의 이체 수수료까지 모두 무료로 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신분증을 소지한 채로 영상통화를 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카카오뱅크와 달리 365일 24시간 제한 없이 아무 때나 상담원과 전화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의성을 높입니다.  또한,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수수료는 GS 편의점에서만 무료입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모두 인터넷 은행 다운 간편함이 돋보입니다.


카드 서비스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체크카드는 디자인 못지않게 혜택 역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합니다. 쇼핑과 커피, 대형마트와 주유, 엔터테인먼트, 해외 결제 등에서 골고루 이익을 주는데, 단, 전월 사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고객별 월 1회에 한하여 제공한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쇼핑/커피 캐시백 혜택은 기간이 정해져 있어 2018년 1월 31일까지 유효하고, 대학 등록금과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교통카드비 등은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케이뱅크의 체크카드는 통신 캐시백형과 포인트 적립형으로 나뉘는데, 통신 요금을 캐시백 해주는 형식과 케이뱅크 포인트를 적립하는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통신 요금 캐시백에는 휴대폰은 물론 인터넷, IPTV 등의 KT 연계 상품이 해당됩니다. 최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체크카드가 많은 사랑을 받자, 케이뱅크는 네이버페이와 합작해 라인 프렌즈 체크카드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