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스마트 워치를 만나보자!

2017. 10. 23. 19:38 IT정보/IT이야기


스마트폰이 대중화 됨에 따라 우리의 삶은 말 그대로 더욱 똑똑해졌고, 생활의 많은 부분들을 쉽게 통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단순히 휴대폰의 기능을 넘어서서 MP3나 디지털카메라, 내비게이션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심플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줬고, 이보다 더욱 심플한 스마트 워치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 워치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 워치를 알아보겠습니다.




Zeblaze 크리스탈 스마트워치


아무리 기능이 좋다고 해도 예쁘지 않다면 손이 잘 안 가는 것이 사실인데, 지블레이즈 크리스탈 스마트워치는 애플 애플워치로 오해받을 만큼 아름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며, 그로 인해 스마트워치 마니아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평균적으로 약 10만 원대이며, 운이 좋다면 8만 원대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다 호환이 가능하고 문자와 카카오톡 내용 확인과 전화 수발신 또한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통한 카메라와 MP3 기능이 있습니다.



화웨이 아너 제로 스마트워치


화웨이는 대표적인 중국 제조사로, 스마트워치 또한 여러 종류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 화웨이 아너 제로 스마트워치는 디자인과 기능이 비교적 심플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9-12만 원 사이이며, 기본적인 알람 체크나 활동량 체크를 할 수 있고, 전화가 왔을 때 발신자의 이름 확인, 문자의 냐용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이 쉽고 업데이트 또한 빠르게 진행되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ORDRO SW25 스마트워치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에서 출시된 ORDRO SW25 스마트워치로 가격은 약 6-7만 원대입니다. 애플 애플워치에 비해 가격이 반의 반도 되지 않는 저렴이지만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매우 흡사한 제품인데, 알람 기능과 활동량 체크 이외에도 문자나 전화 수발신이 가능하고 SNS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와 Mp3의 기능도 있으며, 3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화질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꺼내기 힘든 상황에서 간단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i95


스마트워치 i95의 가격은 13-17만 원대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해야 할 가장 큰 장점은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호환 가능하며, 듀얼코어로 반응이 상당히 빠르고, 전화의 수발신, 알림 체크와 활동량 측정 등의 기능은 기본이며 비디오 실행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을 사용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것은 여러 번 강조할 만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