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반려동물을 위한 동물 스마트 기기가 있다고?

2017. 9. 26. 18:48 IT정보/IT이야기


최근 싱글족이 증가하면서 급격하게 발달한 분야는 애견 관련 사업인데, 키우는 강아지를 자식처럼 여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애견숍, 애견 장례사 등 신종 업종이 생겼으며, 이는 스마트 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애견과 관련된 다양한 스마트 용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호두스케일


최근 비만으로 건강을 해치는 반려견이 많아져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스마트 체중계 호두스케일은 반려견이 체중계에 올라가기를 꺼려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배변 판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매일 배변 시 체중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 체중만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 비만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사료양 등을 알려주므로 반려견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볼레디


요즘은 혼자 있는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졌는데, 이 같은 개념으로 출시된 반려견 전용 장난감 볼레디는 크게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기계에서 공을 자동으로 발사해서 반려견이 운동하며 즐길 수 있으며, 두 번째는 반려견이 혼자 있을 때도 먹이에 걱정이 없는 자동 급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장난감 공도 다양해서 반려견이 지루하지 않게끔 신경 쓴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이누패시


반려견을 오래 키우다 보면 습관을 통해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나 반려견을 완전히 이해하기는 어려울 텐데, 이런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이누패시입니다. 이누패시는 LED 컬러를 통해 반려견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반려견의 심박수를 통해 감정 상태를 알려주는데 흥분하거나 신났을 때는 빨간색, 집중했을 때는 하얀색, 행복할 때는 무지개색으로 표현됩니다. 이외에도 전용 앱을 통해 반려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 상태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본


반려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뼈다귀인데, 그만큼 반려견에게 인기가 높은데 이에 착안하여 뼈다귀 모양으로 개발된 고본은 전용 앱을 사용하면 뼈다귀가 동으로 움직여서 반려견의 즐거움과 운동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가 물어뜯어도 망가지지 않도록 견고하게 제작되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자동 모드 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하는 모드로 활용이 가능해서 견주와 반려견이 같이 놀기에도 적합한 아이템입니다.